인천순대 맛집 / 인천순대 순대,순대국

2019. 12. 30. 06:36맛집

인천순대 순대,순대국

인천 동구는 구한말 처음으로 문호를 개방해 근대 문물을 받아들인 역사적인 장소이며 서민의 정서가 가득한 곳입니다

다양한 시장과 다양한 특화 골목들이 이루어져 있어 어른들의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곤 하는데요

크고 화려한 백화점이 아닌 소박하고 삶이 묻어 나오는 인천 동구의 명물 시장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이와 함께 가보실까요

송현동 순대골목 거리 출처 인천 동구청 문화광광홈페이지 인천 개항 이후 서민들이 모여 살며 개설된  현재는 인근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시장으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1960년대 수문동 시장이 개장된 이후 항만과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에게 부담 없이 끼니를 제공하며 형성된 순대골목은 지금도 그 진한 국물 맛과 쫄깃쫄깃한 고기 맛으로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답니다

우리 정서가 깃든 든든한 한 끼 식사 송현시장 순대골목 거리에서 해결해보아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지금도 한복 집과 이부자리 집 포목점 등이 다수 위치하여 주부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옛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복거리에서 우리 전통 의복을 구경해보는 건 어떨까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이곳의 물건들은 시중가보다 값이 싼 도매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유기 방짜 제수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하게 판매하여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고 하니 그릇 상가로 함께 쇼핑하러 가보실까요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드라마 촬영지 등의 관광지 및 먹을거리 볼거리로 인해 많은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진천토종순대 순대,순대국

블로그 검색을 해보니 웨이팅도 엄청나고 동네에서 소문난 맛집이라고 하길래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 주차장은 협소하고 자리가 없어 근처 골목길에 대고 밥을 먹었어요 저는 오늘 점심에 방문했고 월요일 오전 11시12시 사이에는 웨이팅이 없었어요 제가 나올때까지 쭉 제가 주문한건 일반맛 보통7000 입니다 요것이 한 상 차림이에요 김치와 깍두기는 덜어먹을수 있게 테이블마다 비치되어있고 들깨가루도 있어요 김치는 겉절이 입니다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깍두기는 잘 익은 깍두기고요 그리고 아삭이고추도 두개를 같이 내어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안에 부속물 들은것은 보통순대국 답게 평범하게 들어있었고 고기몇점과 내장종류 그리고 순대가 네다섯개쯤 들어있었어요 안에 들어있는 순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싸구려 순대가 아니어서 위안을 저는 개인적으로 하얀국물을 좋아하는데 여긴 일반맛이 빨간국물로 나오더군요 양념맛을 제하고 느껴보았지만 사실 국물이 진하거나 깊은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냥 역 근처에 있는 그런 국밥집

별미순대 순대,순대국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매일 930 2230첫째주 셋째주 일요일 휴무휴무는 나도 검색해보다 알았다는 1년에 적어도 두번은 병천순대거리를 가게되어순대국을 먹는데전문적으로 하는 거리에 있는 곳보다여기가 더 맛있다 우리부부에겐 시간만 잘 맞춰가면 손님없을때 들어갈 수 있음직장인이 근처에 많아 점심시간대저녁시간대는 피하는것이 좋다우린 애매한 시간에 입성메뉴는 이렇게 처음엔 국밥정식이랑 얼큰내장탕을 시켜서그냥 순대도 맛봤는데순대 맛은 그다지 내스타일이 아니라 그다음부턴그냥 순대국밥하나 얼큰내장탕 하나이렇게 먹는다글구 매번 순대곱창볶음이나 곱창전골도 먹어봐야지해놓고순대국밥먹고싶어 가는거라 매번 똑같이 시키는건 함정 기본적으로 테이

북실네 평양찹쌀순대 순대,순대국

북실네 평양찹쌀순대국 캠핑을가서 하루왠종일 먹다왔지만 집에 도착하니 그렇게 속이 허할수가없다 배는 부른데 속이허하고 배고픈기분 이럴땐 든든히 채워줘야한다 구월동순대국으로 유명한 북실네평양찹쌀순대국집으로 출발 깍두기가 음청음청 맛있음 간장보호 철분함량 다이어트 미세먼지중금속 체내축적막아줌 사실이더냐 순대 너가 더맛있어지는기분 뽀얀국물이지만 다대기가 안에 숨어져있어요 애기들은 다대기없이 주세요 하면 그렇게 음식이나와요 정식시켜서 순대랑 수육이 조금 같이 나왔습니다 찹쌀순대라 정말 순대가 쫀득쫀득 알차고 맛있습니다 음식가리는 나로선 이런 약간 돼지냄새 나는건 못먹고 싫어하니까 안먹는데 여기는 진짜 특유의 맛있음이 있음 오빠도 인정 나도 인정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수교미입니당 다들 순대국 좋아하시나요 순대국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더라고용 저는 완전 좋아한답니다 제가 요즘 공부하느라 저녁을 굶거나 구월동 혼밥 자주하는데용 구월동 순대국 맛집을 폭풍검

이화찹쌀순대 순대,순대국

인천 중구 인중로26번길 25도원동 673 0328823039 인천맛집 이화찹쌀순대 원조이화찹쌀순대 찹쌀순대맛집 순대국맛집 인천순대맛집 도원역맛집 미사미의 잡다한 블로그 요즘 어째 인천 먹거리만 올리게 되는 것 같은데 내가 나가서 먹는 식사가 인천에 있을 때 많기 때문에 의도치않게 그렇게 되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맛집 인천 도원동 맛집 인천 숭의동 맛집 이화순대입니당 축구장에서 걸어서 3분 도원역에서 5분 공구상가쪽에 위치한 인천 숭의동 맛집 이화순대 바로 옆 시정순대랑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맛집 투탑인것 같더라구요 길에 사람 없더니 다 여기 들어가있는지 문열고 들어가자마자 다른세계인줄 사람 꽉 차 있었어요 사람이 넘 많아서 내부사진을 찍을 수 없었고 테이블석은 몇개 안되고 다 좌식 자리였어요 매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이기 때문에 토요일 경기에만 먹을 수 있읍니다 크기도 딱 맞고 맛도 딱 맞았던 깍두기 금방 나온 보통 순댓국 테이블에 젓가락 뿐이라 메뉴 나올때 주시려나 했더니만

https://bibibibibi.tistory.com/entry/대전-신촌설렁탕-신촌설렁탕-만년점-대전-서구-곰탕설렁탕

 

대전 신촌설렁탕 / 신촌설렁탕 만년점 / 대전 서구 곰탕,설렁탕

신촌설렁탕 만년점 곰탕,설렁탕 설렁탕 맛있는집 신촌설렁탕 【24시 신촌설렁탕 만년점】 대전 만년동에 있는 신촌설렁탕입니다. 신촌설렁탕 만년점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 390 저장 관심 장소를 MY플레이스에..

bibibibibi.tistory.com